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광맛집] 월봉재의 굴비정식

맛집후기1

by 그린체 2017. 5. 12. 10:30

본문

 

 

월봉재의 맛있는 굴비정식

 

전남시티투어 1박2일 여행길에 영광에 처음 들러서 먹은

그 유명한 영광굴비의 굴비정식을 아주 맛있게 먹었다

 

 

 

 

 

밥상에 올라온 전라도의 짭짜름한 보리굴비이다

보리굴비를 바닷바람에 자연 건조시킨 뒤

통보리 항아리 속에 보관, 숙성시킨 굴비를 말하며

해풍에 말린 참조기를 항아리에 담고 보리를 채워 보관하여

곰팡이가 나지 않게 숙성시킨 굴비를 이른다.

즉, 굴비를 보리쌀에 넣어 보관했기 때문에 생긴 이름이다.

 

 

 

 

우리집의 밥상에도 자주 올라오는 굴비지만

굴비정식의 메인인 노릇하게 잘 구워진 굴비인 영광굴비는

특유의 단백하고 고소함이 묻어나 더 맛있는 것 같았다

 

 

 

조기는 민어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의 총칭

우리나라 동해, 서남 연해, 남부, 서남부, 다도해이남과

일본, 중국, 대만 연해에도 분포하며,

포와 젓갈로 먹는 해족 중 가장 맛있다고 한다

참조기, 보구치, 수조기, 부세, 흑조기 등이 이에 속한다.

참조기는 몸이 길고 옆으로 납작하며, 꼬리자루가 가늘고 길다.

등지느러미 연조부와 뒷지느러미에 거의 연변까지 비늘이 있다.

 

 

 

 

 

푸짐하게 나오는 간장게장이 짜지도 않아서

먹기에도 맛이 좋았다

 

 

 

 

 

보통 홍어찜이라고 하는데 가오찜같기도 한 찜이

전라도 밥상이라서 올랐는가 보다

 

 

 

 

 

나물인데 무슨 나물인지는 모르겠다

 

 

 

 

 

영광인데도 떡갈비도 나왔다

 

 

 

 

 

생선찜인 것 같은데 맛보지를 못했다

 

 

 

 

 

홍어삼합도 나오는군요

초장이 없어 약간 아쉬웠지만 홍어+김치+삼겹살의 조화

 

 

 

 

굴비찌개이다

굴비구이와 함께 찌개가 국물이 시원하니

나는 조기찌개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생각보다 국물이 시원하며 맛이 여행의 피곤함을 풀어 주는 것 같았다

 

 

 

 

 

조기찌개를 먹는데 국물이 아주 굿....

 

 

 

 

 

남도한정식의 정석 영광 법성에 위치한 굴비한정식 '월봉제'

롯데관광으로 찾아간 곳이어서인지

우리가 도착하니 거나한 굴비밥상이 차려져 있었다

 

 

 

 

메뉴표

 

 

 

 

 

영광의 굴비로 만드는 식당가에 위치한 월봉재

영광의 대표음식인 굴비를 맛볼 수 있는 이곳에서 우리 일행들은

하나같이 아주 맛있게 먹었다고들 하였다 

 

 

 

 

 

굴비정식과 게장정식이 유명한 영광의 월봉재식당

우리 일행말고도 서울에서 찾아온 관광객이 아주 많았다

 

 

 

 

 

 

 

관련글 더보기